스킵 네비게이션


인 사 말

인 사 말

전북특별자치도 지역발전과 혁신의 중심은  "전북특별자치도 히든 챔피언"  기업 입니다!

여러분, 반갑습니다. 전북특별자치도 선도기업 대표자 협의회장 이승창입니다. 

전북특별자치도선도기업대표자협의회 회장 이승창

전북특별자치도선도기업대표자협의회 회장 이승창

우리나라의 중소기업은 전체사업체 수의 99.9%, 종사자 수의 83%, 그리고 매출액의 50%를 차지하는 국가경제의 근간이자 새로운 시장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시장혁신의 주체입니다.
전북특별자치도는 지역 내 산업발전과 중소기업이 중요시되는 풍토를 만들어 지역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전북특별자치도 선도기업 육성사업을 추진해 왔으며, 이를 기반으로 돋움기업, 도약기업, 스타기업, 강소기업 육성을 사업들이 발굴되어 추진되었습니다.
그 결과, 많은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보다 더 큰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.

현대의 경제는 정부와 기업, 개인등 경제주체들이 복잡하게 얽혀 있습니다. 글로벌 경쟁강화 및 기술, 산업 간 융합이 가속화됨에 따라 특정 산업의 소수기업만으로 국가 경쟁력을 유지하는 것은 점점 더 어려워 질 것입니다. 신종질병, 미세먼지 등 새롭고 복잡한 사회문제로 인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으며, 다른 한편으로는 4차 산업등 새로운 기회요인 또한 존재합니다. 이에 국가의 성장잠재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중소기업이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시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지와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이 요구되는 상황입니다.

앞으로 전북특별자치도 히든 챔피언인 돋움기업, 도약기업, 선도기업, 스타기업, 강소기업은 기업간 교류 및 협업을 통해 강한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활동해 나가겠습니다. 그 결과 지역산업발전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주도하는 명실상부한 지역혁신의 중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
[54853]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반룡로 110-5 / TEL : 돋움)063-711-2148 도약)063-711-2073 선도)063-219-2137 / FAX : 063-219-2100

Copyright 2021. 전북특별자치도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육성체계 통합홈페이지. All rights reserved.

닫기

SITEMAP전북특별자치도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육성체계 통합홈페이지